조폐공사, 종이·모바일 울릉사랑상품권 첫 출시...부정유통 방지 서비스도 제공
상태바
조폐공사, 종이·모바일 울릉사랑상품권 첫 출시...부정유통 방지 서비스도 제공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울릉군과 손잡고 종이·모바일(QR형) 울릉사랑상품권을 선보인다.

조폐공사는 17일 경북 울릉군과 울릉사랑상품권 발행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서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간 울릉군은 지역상품권을 도입하지 않아 발행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지류형 지역상품권 이용 모습 [사진=조폐공사]
지류형 지역상품권 이용 모습 [사진=조폐공사]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울릉군은 지류형(종이) 지역상품권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울릉사랑상품권’을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도 울릉군에 제공한다.

모바일 울릉사랑상품권은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구매 가능하며, 소비자는 QR 결제 방식으로 가맹점에서 상품을 간편하게 살 수 있다. 

가맹점주 역시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판매금액을 자동으로 환전받을 수 있고, 별도의 결제 수수료도 없다.

조폐공사는 ▲종이 지역상품권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상품권 ▲카드형 지역상품권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울릉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