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온라인으로 영토 확장...‘제로페이 간편결제’ 론칭
상태바
제로페이, 온라인으로 영토 확장...‘제로페이 간편결제’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쇼핑·위페프 등 가맹점 확대 추진, 비플제로페이·체크페이 결제 가능

제로페이가 온라인 시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16일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 ‘온라인 제로페이’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

한결원은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결제 시장 진출을 위해 결제처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한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 시 쇼핑몰에서 상품 결제 수단 가운데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PC로 구매할 때도 결제 수단 가운데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 푸시(알람)를 받을 수 있다. 이후 결제 방식은 동일하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에 온라인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없었던 불편함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한결원은 이번 시범 서비스 오픈 뒤 소비자 개선 의견 청취를 통해 꾸준히 사용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 여러 결제사 및 가맹점과 연동해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위메프’에도 결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후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처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와 체크페이다. 머니트리, 우체국이 추가될 예정이며 등록 가능 결제 앱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직불결제 서비스인 제로페이를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돼 소비자들에게는 편리함을 더하고,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온라인 사용처를 더 확대해 제로페이의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