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경기도, 게임산업 생태계 확장 주력...리소스 제작 지원
상태바
경기도, 게임산업 생태계 확장 주력...리소스 제작 지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사에 총 1억2000만 원 상당 그래픽·사운드 리소스 제작 지원

경기도가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게임리소스 제작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는 게임 제작에 필수적인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개발자들을 위해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다음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임 리소스는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사운드, 시각효과 등으로 제작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해 중소게임 개발사와 개인개발자의 경우 비용적 부담과 인력 부족 문제로 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한국인디게임협회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사운드 등의 리소스를 무료로 공유하는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은 출시를 앞둔 게임에 실제로 활용 가능한 맞춤형 리소스 제작을 지원해준다. 지원 대상은 도내 게임 개발사(개인포함) 6개사로, 개발사들은 전문 리소스 개발 업체를 통해 약 2000만 원 상당의 리소스를 지원받는다.

제작한 리소스는 이후 리소스 공유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며, 대한민국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40개 신청 개발사 중 8개사를 정해 총 663종의 게임 그래픽·사운드 리소스 제작을 지원했다.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며 서류심사와 1차 전문가 심사, 2차 PT발표심사를 거쳐 공정하게 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도내 게임 개발사는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카페 인디플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자유양식의 게임소개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디게임협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