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여름철 전력수급 준비상황 점검
상태바
산업부, 여름철 전력수급 준비상황 점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이 올해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시행에 앞서 전력 유관기관과 함께 안정적인 여름철 전력수급 관리를 위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16일 밝혔다.

주 실장은 올 여름철은 평년보다 무더운 날씨가 전망되며 최근 국내 경기 회복에 따른 산업생산 증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올 여름 전력수요는 지난해보다 높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여름철 전력수급 관리 준비상황 현장 점검회의 [사진=산업부]
여름철 전력수급 관리 준비상황 현장 점검회의 [사진=산업부]

이에 전력 유관기관은 전력수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한 사전준비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주 실장은 여름철 폭염대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대응과 살아나는 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어느 때보다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전력유관기관은 선제적인 발전 및 계통설비 점검을 실시해 불시 고장과 안전사고 발생을 최대한 방지하고, 신뢰성DR(Demand Response), 태양광연계 ESS 충·방전시간 변경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추가 예비자원 확보할 것을 요청했다.

또 예상치 못한 전력수급 비상상황 발생시에도 예비자원이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사전검증을 철저히 실시해 줄 것을 피력했다.

주 실장은 안정적 전력공급 노력과 함께 수요관리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상황이라며,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등 수요관리를 적극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산업부는 다가오는 7월 1일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통해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며, 전력수급 대책기간 동안 전력유관기관과 함께 수급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