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선명한 HD 올레tv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더욱 선명한 HD 올레tv에서 즐기세요~
  • 이광재
  • 승인 2013.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유료방송업계 최다 고객이 이용하고 최다 HD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올레tv의 단계적 대역폭 확대를 통해 보다 선명한 HD 채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올레tv는 지상파 5개 채널 및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97개 채널에서 HD급의 화질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레 tv는 금번 화질개선 작업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화질로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전략에 따라 KT는 지난 2월4일 04시를 기점으로 상대적으로 시청률이 높은 KBS드라마, SBS플러스, MBC 에브리1 등의 지상파 MPP 9개 채널부터 7Mbps에서 10Mbps로 대역폭을 확대해 종전보다 고화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와 더불어 3월부터는 SPOTV, IPSN 등의 스포츠 및 CGV, XTM, 캐치온 등의 영화 관련 11개 채널에도 적용할 예정이며 이후 지상파 채널에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올레tv 스카이라이프 또한 시청률 상위채널부터 단계적 화질 개선작업에 착수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내부 화질개선TF를 운영, 이르면 상반기 중 고객들이 보다 선명한 고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CES(국제가전박람회)에서 선보인 가전업체의 UHD TV(Ultra High Definition Television, 초고선명 텔레비전) 상용화 일정에 발맞춰 초고화질 채널 운영도 검토 중에 있다.
 
KT는 작년 11월13일 모든 유무선 통신망을 하나의 올-IP망으로 통합해 최고 화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선언한 바 있다.
 
강국현 KT 프러덕트 본부장은 "KT는 최고 수준의 올-IP망을 기반으로 스마트TV 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양질의 H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화질개선 작업을 계기로 최다 콘텐츠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해 올레tv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올-IP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