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탄소중립 관련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 논의
상태바
행안부, 탄소중립 관련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 논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2050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국민의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국민참여 활성화를 추진한다.

행정안전부는 15일 온라인으로 2021년 제2회 정부혁신추진협의회를 개최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 등의 정부혁신 과제를 논의한다.

이번 협의회 전체회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과 함께 국민제안 정책화 현황 및 협의회 대표 혁신과제 추진상황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협의회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국민참여 활성화 방안에서 탄소중립과 관련한 국민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수립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제안 플랫폼을 연계하는 ‘전국 동시 국민제안 발굴 이벤트’ 계획을 제시한다.

발굴된 제안은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대표로 구성된 정부혁신 국민포럼과 정부혁신추진협의회에서 숙의‧숙성하고, 지난 5월 출범한 탄소중립위원회와 협력해 정책화를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의회 회의에서는 범부처 탄소중립 관련 최고 정책기구인 탄소중립위원회가 정부혁신 국민포럼 등의 국민제안 플랫폼을 탄소중립 관련 국민참여를 위한 채널로서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협의회와 탄소중립위원회 간 앞으로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 토론으로는 문재인정부 정부혁신 성과와 향후 추진전략에 대해 윤태범 현 정책기획위원회 국정과제지원단장이 발제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의 정부혁신 성과를 실질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