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친환경 해상풍력프로젝트 투자유치 '잰걸음'
상태바
전남도, 친환경 해상풍력프로젝트 투자유치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기업 이어 도내 기자재업체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가 해상풍력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과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달 국내 기업과 덴마크 풍력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 데 이어 지난 10일 진도 쏠비치리조트에서 도내 전력 기자재 업체를 대상으로 전남 해상풍력사업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나주 에너지밸리의 30여 개 연관기업으로 구성된 해상풍력전력기자재협회와 한국전력,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등 유관기관이 참석해 기관별 사업추진 동향을 공유하고 전남 해상풍력사업 성공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전남도는 8.2GW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계획과 사업추진에 따른 역점 추진과제, 정부 지원이 필요한 제도개선, 건의사항 등 해상풍력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지난 4월과 5월 전남도는 국내 철강 관련 기업 및 해상풍력 기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덴마크 해상풍력 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하는 온택트 투자설명회와 1대1 화상 상담 등도 실시한 바 있다.

김신남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은 “해상풍력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해상풍력 부품단지 배치 및 연관기업 발굴육성 등을 담은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조성 연구용역’을 수행 중”이라며 “이와 연계해 기업 대상 설명회,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