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함정기술 선진화 ‘맞손’
상태바
해경·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함정기술 선진화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청은 함정기술 교류협력과 함정기술 선진화를 위해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조선, 해양기자재의 기술개발 및 시험, 인증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조선, 해양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2001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소다.

협약식 [사진=해양경찰청]
협약식 [사진=해양경찰청]

양 기관은 9일 오후 부산백스코(BEXCO)에서 해양경찰청 최정환 장비기술국장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배정철 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연구사업 공동 수행 및 연구결과 공동 활용, 연구시설·장비 활용 및 시험·인증, 상호 정보교류 및 전문교육, 기타 상호 협력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해양경찰청 최정환 장비기술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官)ㆍ연(硏)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4차 산업화 시대에 맞춰 친환경·미래지향적인 함정의 성능·품질향상 등 함정기술 선진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이와는 별도로 함정 건조기술 분야에도 선진화를 목적으로 국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2회 해양경찰 함정 설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고 오는 9월 중 응모작품에 대한 심사를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