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온라인 창업설명회 개최…창업 정보·1:1 맞춤형 상담 제공
상태바
해수부, 온라인 창업설명회 개최…창업 정보·1:1 맞춤형 상담 제공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정보와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2021년 상반기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 2018년부터 권역별 창업설명회를 열고 해양산업분야 창업 경향과 기업성공사례, 정부 지원정책 등을 소개하며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상ㆍ하반기 2회에 걸쳐 창업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교육영상 조회수는 4000회를 상회했고 32건의 1:1 상담이 이뤄진 바 있다.

올해 상반기 창업설명회도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해당 채널에는  연안 파력발전 시스템을 개발한 인진 성용준 대표의 창업 사례와 데스밸리(death valley) 극복 방안, 개인투자조합인 조슈아파트너스의 창업기업 자금 조달 전략 등 유익한 창업교육 영상들이 게시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강좌는 유튜브에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을 검색하거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 및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에 게재된 ‘2021년 상반기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 웹포스터’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강의 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유튜브 댓글을 활용하거나, 웹포스터의 ‘Q&A 신청하기’를 통해 질의하면 전자우편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10일부터 30일까지 웹포스터 및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의 ‘온라인 창업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1:1 창업 상담 신청을 받는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Accelerator) 4개사는 7월 한 달간 최대 70건까지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사업모델 수립 및 고도화, 투자유치 전략, 정부 지원 사업 활용방안,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심층적인 개별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