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기술과 융합한 의료기기에 정부지원 더해 세계시장 선도할 것”
상태바
중기부 “기술과 융합한 의료기기에 정부지원 더해 세계시장 선도할 것”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소재의 뷰노에서 의료기기 수출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코로나 이후 시대에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의료기기 분야의 수출 국면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업계의 필요 정책이 무엇인지 소통해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권칠승 장관은 “정부는 코로나 이후 시대에 신성장 동력으로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 중에 있고, 중기부도 의료기기를 포함한 3대 신산업 분야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미래산업전략팀’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에는 의료기기 분야의 수출액이 괄목한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는 등 수출 호조 국면(모멘텀)을 기회로 삼아 의료기기 중소기업의 성장 저변을 넓히고 튼튼하게 다지는 정책적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권 장관은 또 “의료기기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성장,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기술 발전 등에 따라 높은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어 앞으로 기회가 많이 있다”며 “디지털 건강관리(헬스케어), 체외진단 등 새로운 기술과 융합한 의료기기 영역에 정부 지원이 더해지면 우리기업의 세계시장 선도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9개 중소기업 대표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이 참석해 애로사항과 개선을 위한 건의사항들을 자유롭게 전달했고, 대통령비서실 중소벤처비서관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등도 자리를 함께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중기부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검토해 관계부처와 협의를 통해 애로 해소에 노력하고 앞으로도 기업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