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동남아시아에 선진 한국의 행정사례와 비결 전수
상태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동남아시아에 선진 한국의 행정사례와 비결 전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캄보디아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HRD) 담당 고위급 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지방공무원 인적자원 개발 과정을 온라인 연수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캄보디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을 담당할 국립지방행정학교(NASLA)의 운영과 지방공무원 역량강화 전략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KOICA 글로벌연수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캄보디아 각 주의 부지사 6명과 국립 지방행정학교(NASLA)의 원장도 함께 참여한다.

최근 캄보디아는 지속적인 경제성장 및 발전을 위해 정부 개혁과 공무원 역량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며, 캄보디아 내무부의 요청에 의해 이번 연수과정이 마련됐다.

이에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은 오는 2023년까지 한국의 공무원 교육 훈련 노하우 및 교육과정 개발, 교수기법 등을 전수한다.

1차 년도인 올해 교육은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발전과 공무원의 역할, 한국 전자정부 정책과 혁신사례 공유 등을 통해캄보디아 정부 개혁과 지속가능한 발전 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 공무원 교육훈련 발전 과정과 주요 내용, 사회 변화에 따른 공공분야 인적자원 개발전략의 변화과정 등의 경험 공유를 통해 인적자원 개발과 미래전략 수립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연수생 스스로 한국 사례에 비추어 캄보디아 공무원 교육훈련 현황을 들여다보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마련해 연수가 끝난 후 현업에서의 적용도를 높이도록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