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팬카페, ‘다음 희망해’서 2년 연속 모금 진행
상태바
이승기 팬카페, ‘다음 희망해’서 2년 연속 모금 진행
  • 이광재
  • 승인 2013.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를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나눔'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에는 팬들이 스타에게 선물을 보내며 애정을 표현했다면 최근에는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문화로 바뀌고 있는 것.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회공헌 서비스인 희망해(hope.daum.net)에서 스타의 이름으로 나눔에 앞장서는 팬들의 아름다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이승기 공식팬카페 아이렌(AIREN)이다. 지난해 6월에 이승기 데뷔 8주년을 기념해 다음 희망해에서 '중증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 모금을 진행했고 모금된 2000만원은 KBS강태원복지재단에 전달됐다.

올해 역시 이승기의 27번째 생일을 맞아 나눔이라는 가치 있는 생일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팬카페는 다음 희망해에 "이승기씨가 받은 사랑을 우리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되돌려 드리고 이승기 씨와 함께 나눔을 실천 하고자 합니다"라며 심장병 및 기타 질환자 수술비 지원 모금을 제안했고 현재까지 목표액 1000만원 중 850만원이 모금됐을 정도로 팬들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해당 모금(hope.daum.net/donation/detailview.daum?donation_id=107511)은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며 모금액은 전액 '한국심장재단'에 전달돼 심장병 및 기타 질환자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 취지에 공감하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캐쉬, 휴대폰, 신용카드 등을 활용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 가능하다.

댓글 달기, 위젯 퍼가기, 요즘, 트위터에 소문내기 등 클릭 한 번 만으로도 손쉽게 기부 할 수 있다. 다음은 네티즌의 이러한 활동에 따라 100~1000원까지 후원금을 대신 기부함으로써 적극 모금에 동참한다.

이 외에도 팬카페 회원들이 스타 이름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모금 위젯인 '카페 희망통장'을 통해 가수 아이유 공식팬카페에서 '아동생활시설 겨울나기 보일러교체 모금'에 400여만원을 기부했고 가수 박정현 공식팬카페에서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150만원, 박시후 공식팬카페에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신생아의 병원비로 약 150만원을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