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고려대·세종대 정보보호 특성화대 선정
상태바
과기정통부, 고려대·세종대 정보보호 특성화대 선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뉴딜을 뒷받침할 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 세종대학교를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뉴딜의 목적으로 2025년까지 ’정보보호 전문 인력 3만 명 양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현재 3개교인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을 2025년까지 8개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교는 최대 6년간 대학 운영 예산을 지원받으며, 정보보호 주요 직무별 특화된 교육 과정을 통해 현장 맞춤형 정보보호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올해 선정된 대학은 국내외 유수 기업·기관 등과 협력해 연말까지 직무 분야별 특화된 교육 과정 개발 및 강의실 구축 등 대학 개설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2022년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홍진배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국장은 “디지털 뉴딜은 각 산업계에 신기술을 접목하해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는 계획으로, 안전한 디지털 혁신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인재의 역할이 중요하다. 정보보호 특성화 대학교, 융합 보안 대학원 등 보안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빠르게 증가하는 신규 보안 인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