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암호화폐 담보로 원화 대출해 드립니다”
상태바
포블게이트, “암호화폐 담보로 원화 대출해 드립니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자산 담보 대출 서비스 ‘넥스핀 2.0’ 오픈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담보로 제공하고 돈을 빌릴 수 있는 세상이 열렸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 민트플렉스의 디지털 자산 담보 대출 서비스 ‘넥스핀 2.0’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스핀 2.0’은 민트플렉스가 선보인 가상자산 담보 원화 대출 서비스로,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설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된 리스크 관리 시스템(RMS)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안정적인 대출 원금 정산과 함께 담보 자산 가치 하락에 대한 위험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디지털 자산의 가격 하락 시점에 매도 대신 대출 서비스를 선택해 위험을 분산하는 식이다.

현재 담보로 지정할 수 있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이며 향후 이더리움을 포함한 글로벌 10위권 내 가상자산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블게이트 고객들은 신용등급, 대출한도에 상관없이 원화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1개월 또는 3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포블게이트는 신규 서비스 오픈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신규가입 및 무이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넥스핀 2.0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 중 선착순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증정하고, 1개월 이상 대출 만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첫 달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무이자 혜택은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만 적용되며 200만원 이상 초과 대출분에서는 기본 이자율을 적용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