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치과 6곳과 신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미스블록, 치과 6곳과 신규 파트너십 체결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록이 국내 치과 6곳을 새로운 파트너사로 맞이했다.

미스블록은 행복한치과, 이담치과의원, 하얀치과, 효창치과, 더스퀘어치과, 행복한치과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미스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환자 진료 기록, 처방전, 진단서 등 민감한 개인 의료 정보를 저장·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든 접근 기록은 블록체인에 기록돼 위변조 위험에서 벗어나 투명하게 관리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6개 치과는 미스블록의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활용해 고객과의 원격상담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앱 내 커뮤니티를 활용해 의료진과 환자들이 서로 의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그 대가로 포인트도 지급된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이번 6개 병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22곳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지속적인 아나파톡 앱 고도화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획기적인 블록체인 기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지난 27일 포인트 기반 의료 후기 정보 공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정식 등록했다. 이로써 의료 정보 공유 시 미스블록 자체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