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 육성 맞손
상태바
테스트웍스,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 육성 맞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수집·가공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 테스트웍스가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향후 테스트웍스와 광주시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와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테스트웍스는 광주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술-정책 자문을 수행한다.

또한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분야의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를 설립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을 추진할 방침이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 혁신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기술과 컨설팅, 정책 자문 등을 통해 광주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시 이용섭 시장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가 안정적으로 뿌리내리도록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기업들이 광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