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광주그린카진흥원과 친환경자동차 부품기업 지원 맞손
상태바
KTL, 광주그린카진흥원과 친환경자동차 부품기업 지원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광주그린카진흥원(GIGA)과 친환경자동차 및 부품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고효율, 친환경 자동차부품 관련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광주전남지역 자동차 기업육성 및 연구개발 지원 사업협력 ▲자동차 산업분야 교육 및 국내 외 기술정보 교류 ▲시험설비 및 보유기기, 분석 장비 공동 활용 등 친환경자동차 부품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간 광주광역시 자동차 부품 기업들은 친환경자동차 부품에 대한 국내외 기술규제 및 인증 정보 부족 등으로 시장진출에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었다.

이에 KTL은 GIGA와 함께 지역 자동차 부품기업을 대상으로 시험평가, 인증, 연구개발(R&D),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타 지역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시키고  제품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비용이 절감되어 시장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광주광역시 출연기관인 GIGA는 광주 자동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지역 거점기관으로 광주 지역의 친환경·자율주행 등 자동차산업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시험인증을 지원하고, 완성차 및 부품산업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