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사전등록 진행
상태바
해수부,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 사전등록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3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31일부터 6월 25일까지 ‘제2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1)'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해양포럼은 해양 분야 전문가 및 기업인들이 미래전략을 준비하기 위해 해양산업·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으로, 지난해 처음 개최된 국제행사다. 

인천국제해양포럼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인천국제해양포럼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지난해에는 ‘뉴 노멀시대, 해양산업의 새로운 시작(New Normal, Reboot Ocean Industries)'이라는 주제 아래 총 13개국에서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석해 해양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포럼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며,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항만공사와 연합뉴스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자원고갈 등 인류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동력을 바다의 잠재력에서 찾고, 지속 가능한 해양산업의 발전을 위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글로벌공급체인망(GSCM)의 변화와 미래전략 ▲AI 혁신으로 진화하는 스마트항만 ▲ESG 경영과 연계한 항만 미래전략 ▲해양에서의 기후변화 대응 ▲코로나19와 크루즈 관광 세계전망을 논의하는 세션과 더불어 인천항 디자인 혁신방안에 대한 특별 세션이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을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된다. 해외 참가자는 온라인을 통해 회의에 참가하고, 국내 참가자는 온·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참석하도록 하며, 전체 행사 내용은 인천국제해양포럼 유튜브 채널과 포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포럼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포럼 공식 누리집에서 사전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한 사람에 한해 발표자료집과 각종 부대행사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