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seT 얼라이언스, ‘KOBA’ 참여·제품 전시·시연 진행
상태바
HDBaseT 얼라이언스, ‘KOBA’ 참여·제품 전시·시연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BaseT 인터페이스 기술을 권장하고 활성화하는 표준 단체인 HDBaseT 얼라이언스(www.hdbaset.org)가 오는 5월19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이하 KOBA 2015)에 참가한다.

HDBaseT는 초고화질 AV(비압축), USB, 이더넷, 기타 제어 신호 및 100W 전력 등을 LAN선 또는 광케이블 등 단선으로 5가지 기능을 한꺼번에 처리하는(5Play)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이다.

전문가용 오디오/비디오 시장에 혁신을 가져온 HDBaseT 기술은 전세계의 상업용, 가정용 관련 기기에 보다 우아하고 깔끔한 외관으로 설치되도록 쓰이고 있다.

HDBaseT는 LAN선을 통해 5플레이 기능을 100미터까지 전송한다. HDBaseT 얼라이언스가 최근 발표한 표준 사양에 따르면 5플레이 기능을 100m 단위로 다중 연결해 멀티스트리밍 뿐 아니라 어떤 기기에 우선적으로 적용시킬지를 결정하는 데이지 체이닝 구성도 가능하다.

HDBaseT는 광케이블로도 케이블 종류에 따라 수 백 미터에서부터 수킬로에 이르는 전송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HDBaseT 광케이블 기술은 장거리 전송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의료, 군사 분야 같이 광케이블을 기본 인프라로 필요로 하는 분야에 적합하다.

KOBA HDBaseT 부스를 방문하면 HDBaseT 표준에 따라 구현된 지능형 멀티미디어 제어, 4K 및 오디오 리턴 채널, KVM(키보드-비디오-마우스스위치), 싱글 와이어 TV 등의 데모를 직접 볼 수 있다.

LG전자는 HDBaseT 부스에서 협폭 베젤 디스플레이(LS75A 모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디지털 사이니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로 HDBaseT 기술을 탑재했다.

HDBaseT 얼라이언스 위원인 LG전자 이현재 수석은 “HDBaseT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로서 HDBaseT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한국에서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HDBaseT는 원거리 전송, 전력 공급, 고용량 멀티미디어 커넥티비티 등 분야에서 사실상의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고있다”고 말했다.

한편 HDBaseT 얼라이언스는 5월20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영어/한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되는 세미나 중 10:30분부터 11:20분까지 ‘일반적인 AV 설치의 어려움에 대응하는 HDbaseT’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