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넵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인수
상태바
넵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 인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분 55.7% 인수로 경영권 확보
맘모식스의 메타버스 '갤럭시티(Galaxity)' [사진=넵튠]

게임업체 넵튠이 메타버스 세상으로 한 발 더 다가섰다.

넵튠은 28일 가상현실(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의 지분 55.7%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맘모식스는 지난 2015년에 설립된 VR 전문 콘텐츠 개발사로, 어떤 VR 기기로도 접속 가능한 특허기술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된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Galaxity)'를 서비스하고 있다. 전 세계 120개국에서 접속한 3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평균 90분 이상의 체류 시간을 유지하고 있다.

갤럭시티는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글로벌 곳곳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한 다른 사람들과 대화로 소통하며 친구를 사귈 수 있다. 단순 소셜 기능을 뛰어넘어 고공 체험, 축구, 야구, 서바이벌과 같은 다양한 미니 게임과 ‘동영상 함께 보기’ 기능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가상현실 환경에서 제공한다. 

항공 안전 콘텐츠, 우주 유영 체험과 같은 교육용 콘텐츠도 업데이트 해왔으며, 세계 주요 관광 도시를 구현하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맘모식스는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으며 삼성전자, LG유플러스 등과도 콘텐츠 개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넵튠은 지난 2020년 11월 온마인드 인수에 이어 이번 맘모식스를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실시간 인터랙티브 디지털휴먼 제작 기술에 더해 크로스 플랫폼 특허 기술로 개발된 VR 메타버스 플랫폼을 보유하게 돼 메타버스 생태계에 더 다가서게 됐다.

넵튠 유태웅 대표는 “맘모식스는 이미 여러 분야에서 VR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적극적인 유관 산업군과의 협업을 통해 활용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