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 선도
상태바
전남도,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 선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관 간담회 개최, 산업발전 방안 의견수렴

전라남도가 국내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전라남도는 지난 25일 윤병태 전남도 정무부지사 주재로 e-모빌리티와 관련한 지역 연구개발 기관, 관련 협회, 지역 대학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영광 한국자동차연구원 e-모빌리티센터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영광이 지역구인 이장석 전남도의원과 홍석봉 영광부군수를 비롯해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목포대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e-모빌리티센터의 발전 방안과 관련기업 투자유치 등 e-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윤병태 부지사는 “전남도의 차세대 핵심 산업이 될 e-모빌리티 산업이 영광을 중심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연구기관과 기업의 협의체, 중심 대학 간 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 연구개발 기관의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 부지사는 “연구기관의 수익성 확보도 중요하지만 역량 있는 e-모빌리티 기업 유치, 대형 국가사업 발굴 등을 통해 도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교두보 등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에 따른 효과가 도민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발 벗고 나설 것”을 당부했다.

윤 부지사는 간담회 이후 초소형전기차 생산업체 쎄보모빌리티의 'CEVO-C SE' 1호차 출고식에도 참석했다.

이번에 출시된 CEVO-C SE의 1회 완충 시간은 4시간, 최고 속도는 시속 80km다. 100% 완충 시 최대 75.4km를 주행할 수 있다. 출고가는 1570만 원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600만~90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남도는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240억 원이 투입되는 ‘전남 e-모빌리티 보급·확산 중기계획’에 따라 올해 초소형 전기차 187대, 전기이륜차 312대, 농업용 전기운반차 606대 등 총 1105대와 완속충전기 1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전남산 e-모빌리티 본격 양산체제 지원을 위한 ‘초소형 e-모빌리티 부품 시생산 지원기반 구축’ 등 3개 신규사업과 기업 비즈니스 환경조성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e-모빌리티 특화 지식산업센터 2022년 완공’ 등 9개 계속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사업비 2794억 원을 확보하고 e-모빌리티 산업생태계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