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화시스템, 美 위성 안테나 기업에 3000만 달러 투자
상태바
한화시스템, 美 위성 안테나 기업에 3000만 달러 투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안테나-에어택시 라인업 완성

한화시스템이 미국 위성 안테나 기업 카이메타에 3000만 달러(약 330억 원)를 투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관련 미국 외국인투자위원회(CFIUS)는 이날 한화시스템의 투자를 공식 승인했다.

CFIUS 승인으로 지난해 말 시작된 한화시스템과 카이메타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미래 위성 안테나 개발 사업은 더욱 속도를 낼 전마이다.

카이메타는 인공위성의 신호를 움직이면서 받아 처리할 수 있는 전자식 위성 안테나 전문기업으로, 전자식 안테나는 기지국·광랜 등 지상 인터넷망이 닿지 않는 바다나 하늘에서 위성통신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다.

접시형 안테나와 달리 납작한 모양으로 작고 가벼워 자동차나 항공기에 직접 부착할 수 있다. 스페이스X·아마존·원웹 등 세계적인 우주기업들도 저궤도 위성통신(LEO)을 위해 앞다퉈 전자식 안테나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앞서 지난해 6월 영국의 위성 안테나 기업 페이저 솔루션을 인수해 한화페이저를 설립했다. 한화페이저는 반도체칩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전자식 안테나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번에 카이메타의 메타구조 안테나 기술까지 확보하면서 미래 저궤도 위성통신과 에어모빌리티에 필요한 해상·상공·지상 전 영역의 안테나 사업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됐다.

한화시스템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저궤도 위성통신을 위한 위성과 안테나 그리고 위성통신 기술을 활용할 에어택시까지 서로 연관된 기술을 동시에 개발 중에 있다.

더그 허치슨 카이메타 대표는 “한화시스템과의 협력으로 세계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의 위성통신 사업 부문 2030년 매출 목표는 5조8000억 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