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위한 '세이프런 키트' 추가 배포
상태바
서울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위한 '세이프런 키트' 추가 배포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코로나19로 자가 격리된 시민들을 위해 개발한 ‘세이프런(SafeLearn) 키트’ 1만 5000개를 추가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3월 서울시와 시 진흥원이 함께 각 자치구를 통해 5천 개의 키트를 자가 격리 중인 시민들에게 배포한 것에 이은 것이다.

세이프런(평생학습 꾸러미) 2차 키트 구성품 [사진=서울시]
세이프런(평생학습 꾸러미) 2차 키트 구성품 [사진=서울시]

세이프런 키트(평생학습 꾸러미)는 자가 격리된 시민들이 격리기간 동안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평생학습 꾸러미로, 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 소개 ▲세이프런 키트 안내지 ▲체험활동용 챌린지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강좌 활용은 키트에 포함된 온라인 강좌 안내서의 QR코드를 찍으면 서울시평생학습포털로 연결되어 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강좌 내용은 서울자유시민대학에서 제공하는 정규강좌를 비롯해 자가격리자를 응원하는 특별 강좌들로 마련돼 있다. 

챌린지 세트는 격리기간 동안의 우울, 불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보는 활동으로 ‘색으로 알아보는 나의 심리’, ‘내가 만나는 사람들’, ‘내가 꿈꾸는 인생은 무엇인지’란 주제의 활동지 세트와 기미독립선언문‧한국의 시 5선을 손 글씨로 담아보는 필사 노트로 구성됐다. 또한 삶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식물 키우기 키트도 포함됐다.

이와 관련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챌린지 세트를 활용한 체험활동 후 안내지의 QR코드를 통해 작품사진을 제출 ‧ 응모도 가능한 것이다. 향후 추첨을 통해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