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부장 강소기업 에버켐텍 생산현장 방문…“기업 생태계 성장 뒷받침 할 것”
상태바
중기부, 소부장 강소기업 에버켐텍 생산현장 방문…“기업 생태계 성장 뒷받침 할 것”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4일 경기 화성 소재의 에버켐텍에서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100’ 강소기업 협의회장단과 기업대표 6명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장관 취임 이후 첫 강소기업 현장 방문으로 연구시설과 제조설비 등 생산 현장을 돌아보며 소부장 국산화에 성공하고 있는 강소기업들의 노력과 그간 성과를 격려하고, 소부장 기업생태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과 소통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 장관은 먼저 에버켐텍의 연구시설과 생산현장을 둘러보며 “강소기업 선정 후에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일본에 전량 의존하던 식품포장재 핵심소재(NEXRIER) 개발을 성공한 에버켐텍은 소부장 강소기업의 기술독립 모범사례”라며 기업의 노고에 감사를 표현했다.

이후 이어진 강소기업 협의회장단 등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권 장관은 “중기부가 강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고 있지만 이러한 지원책이 실제 현장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고 있는지 현장에서 파악해보고 당사자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 간담회에서 강소기업은 해외 출입국에 대한 코로나 자가격리 프로세스 간소화와 기술개발·사업화에 대한 전주기 지원 등 소부장 강소기업이 직면한 애로・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전달했다.
 
이에 권 장관은 “사업상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해외 출입국에 대해서는 방역당국과 관련 부처와 지속해서 협의해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범정부 차원의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도 강소기업을 적극 추천해 강소기업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대표 기술독립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기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주요사항들을 관계부처 협의 등을 통해 정부 정책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소부장 강소기업들의 애로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방문 등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