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스마트폰에서 인쇄부터 스캔까지 원스톱 ‘스마트 패널 앱’ 출시
상태바
한국엡손, 스마트폰에서 인쇄부터 스캔까지 원스톱 ‘스마트 패널 앱’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엡손이 인쇄, 복사, 스캔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엡손 스마트 패널 앱(Epson Smart Panel App)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엡손 스마트 패널 앱은 PC 없이 스마트 기기에서 엡손 프린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Wi-Fi가 지원되는 프린터/복합기라면,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앱을 설치해 Wi-Fi 연결 및 인쇄, 복사, 스캔 등 대부분 기능을 원격에서 진행할 수 있다.

엡손 스마트 패널 앱 사용 모습 [사진=한국엡손]
엡손 스마트 패널 앱 사용 모습 [사진=한국엡손]

스마트 설정 기능 지원으로 앱을 통해 제품 설치부터 Wi-Fi 연결까지 튜토리얼 형태로 안내받을 수 있어 간편하다. 특히 엡손 프린터에 LCD가 있는 제품은 LCD의 QR코드를 스캔 후 앱 설치 경로 안내부터 Wi-Fi 연결까지 몇 번의 터치만으로 제품 설정을 완료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의 사진이나 문서를 바로 인쇄하거나 스캔이 필요할 때 유용하며, 게스트 연결 기능으로 친구나 가족에게 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생성해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린터 유지보수도 앱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 실시간 잉크 잔량 확인 및 프린터 헤드 청소도 앱에서 지시할 수 있다. 프린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인쇄에 문제 발생 시 오류사항 또한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엡손의 기존 앱과 호환을 높였다. 기존 DIY 포토북, 콜라주, 컬러링 북 등 DIY 인쇄 앱인 Creative Print 앱과 간편한 레이아웃 설정과 컬러 조정을 도와주는 Epson Layout 앱도 스마트 패널 앱을 통해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한편 엡손 스마트 패널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엡손 프린터 모델 별 지원 여부와 상세 지원 기능은 엡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