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한국항공우주산업, e경남몰 이용 활성화 구매협약 체결
상태바
경남도·한국항공우주산업, e경남몰 이용 활성화 구매협약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경남도청에서 e경남몰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구매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상남도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이번 협약체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농어민의 소득 증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지역주민과의 상생 및 사회 환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 [사진=경상남도]
협약식 [사진=경상남도]

앞서 경남도는 지난 3월 경남지역 전력그룹사와 구매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추후 다양한 공기관, 기업들과의 협약을 통하여 e경남몰의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도는 비대면온라인 시장의 확장에 대응하고자 올해 초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e경남몰 활성화를 위해 지역 농어민, 소상공인 등 입점기업을 늘리고 설맞이 특별 할인행사, 봄맞이 수산대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5월 10일 기준 매출액 14억 6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7월부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e경남몰 누리집 개선과 모바일 앱 개발,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며, e경남몰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방안을 준비 중이다.

현재 e경남몰에는 ‘오월 감사의달’ 행사를 진행 중이며,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급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을 돕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꾸러미’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다.

e경남몰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과 안심농, 이로로, 사회적경제기업, 전 시군 우수 농수축산 특산물 등 349개 업체의 약 4173개 우수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는 경남대표 쇼핑몰로 2004년 9월부터 경상남도 농수산식품의 판매를 담당해왔다.

앞으로는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를 비롯해 보다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 기능을 더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도 대표 쇼핑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