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구성·육성 사업’ 3개 그룹 선정
상태바
울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구성·육성 사업’ 3개 그룹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가 공모한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구성·육성 사업’에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사업 3개 그룹이 최종 선정됐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나 시장경제 시스템에 취약한 게 현실로 사회환경 변화에 맞춘 새로운 모델인 컨소시엄형 사회적기업 구성·육성 필요에 따라 추진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그룹은 ‘찬솔사회적협동조합·사회적협동조합 시민비앤에프’, ‘이음공동체협동조합·백년숲사회적협동조합·코끼리공장’, ‘이음더하기·사회적협동조합 더불업’ 등 3개 그룹이다.

찬솔사회적협동조합은 사회적협동조합 시민비앤에프와 협업해 건강 간식 개발·판매를 통한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한다.

이음공동체협동조합은 백년숲사회적협동조합에서 잔여 목재를 공급받아 친환경 목재장난감을 제작하고, 코끼리공장이 한국 아동학회와 협력을 통해 아동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난감을 유통 판매한다.

이음더하기는 사회적협동조합 더불업에서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울산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을 소개받아 이들에게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판매 전용 라이브 플랫폼을 구축한다.

5월 중 협약 체결 후 11월까지 컨소시엄사업이 진행되며 주관사인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중간 평가, 자문 등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