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중진공,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및 기술수출 촉진 지원 ‘맞손’
상태바
TIPA·중진공, 중소벤처기업 기술사업화 및 기술수출 촉진 지원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기술수출 촉진 등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TIPA와 중진공은 13일 TIPA 세종 본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기술사업화와 기술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한 협업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정책지원 성과의향상을 위한 국내외 보유 인프라와 인적자원 교류, 글로벌 시장 및 국내외 기술동향 정보 공유 등을 지원하는 데 협력한다. 

특히 기술 수출 촉진을 위해 중진공 해외 거점 및 기술교류센터와 협력하고, Pre-BI 추천 권한을 부여하는 등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하기 힘쓸 예정이다.

TIPA 역시 중진공 해외기술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기업에 R&D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 등 성과 연계와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그간 중소벤처기업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및 기술과 시장 정보 부족 등으로 기술사업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 발행하는 해외 기술정보 및 글로벌 시장 동향 자료 등을 상호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정보 부족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술개발 지원과 정책자금 지원 사업이 보다 유기적으로 연계돼 우수 기업에 대한 우대 혜택도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