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첼로 스퀘어 4.0' 기반 글로벌 물류서비스 공개
상태바
삼성SDS, '첼로 스퀘어 4.0' 기반 글로벌 물류서비스 공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 운송경로 자동 추천, 실시간 화물 위치·이상 상황 파악 등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이 온라인으로 개최된 'Cello Conference 2021'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이 온라인으로 개최된 '첼로 컨퍼런스 2021'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첼로 콘퍼런스(Cello Conference) 2021'을 통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IT 플랫폼 기반 물류 서비스와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개했다.

이날 삼성SDS는 '첼로 스퀘어 4.0'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글로벌 운송 및 디지털 신기술 기반 특화 서비스를 오는 8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첼로 스퀘어 4.0은 화주가 배송하고자 하는 화물 종류, 중량, 출발지, 도착지, 운송 일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 운송 경로를 자동 추천해준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운송 중인 화물의 실시간 위치와 이상 상황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운송이 완료되면 첼로 스퀘어가 여러 물류 실행사의 청구 내역을 자동 정산하고, 물류 데이터 분석 기반 리포트도 제공해 향후 물류비 절감 방안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된 특화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온도·습도·충격에 민감한 제품이나 고가의 상품 배송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는 운송 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화물 크기와 수량을 AI로 분석해 최적 배송공간도 추천해준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은 "첼로 스퀘어 4.0의 경쟁력 있는 물류서비스를 통해 중소 수출기업의 성공적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