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기업활력법 제정 5년만 사업재편 승인기업 200개사 돌파
상태바
산업부, 기업활력법 제정 5년만 사업재편 승인기업 200개사 돌파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제30차 사업재편계획 심의위원회를 통해 총 20개사의 사업재편계획을 승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사업재편 승인기업은 202개사로, 기업활력법 시행 5년만에 200개사를 돌파했다. 

사업재편 승인기업들은 구조변경・사업혁신을 추진하는 조건으로 상법・공정거래법상 절차간소화와 규제유예, 금융・세제・고용·R&D 등 다양한 분야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사업재편 승인을 받은 미래차와 유망 신산업 분야의 20개사는 3801억 원을 투자, 포스트팬데믹 시대의 미래 성장동력을 선점하고 이 과정에서 1267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쌍용차 협력업체(8개사)를 중심으로 총 14개사가 전기차 모터·배터리 등 미래차 분야의 핵심 소부장 분야로 진출한다. 반도체공정용 인산합성, 수소충전소용 액화시스템, 부유식 해상풍력 기자재 등 유망 신산업 분야로 6개사가 진출할 예정이다.

산업부 박진규 차관은 오늘 사업재편 승인기업 200개사 돌파를 기점으로, 앞으로는 매해 100개사 이상의 사업재편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포스트팬데믹 시대의 디지털・탄소중립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기업들이 사업재편에 따르는 각종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사업재편에 따르는 리스크는 덜어주고 사업재편 성공시 리턴(기대수익)은 높이는 방향으로 인센티브 체계를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부는 올해 업종·기능별 협단체와 체결한 사업재편 파트너십을 내년부터는 금융기관·지자체 등으로 확대, 사업재편 기업들을 보다 다각적·체계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