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코로나19로 지친 이웃 도운 부‧울‧경 지역 영웅 9명 선정
상태바
행안부, 코로나19로 지친 이웃 도운 부‧울‧경 지역 영웅 9명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3명씩 총 9명을 ‘우리동네 영웅’으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우리동네 영웅’ 발표는 지난 4월 인천‧경기에 이어 두 번째로, 행정안전부가 매월 17개 시·도와 협업해 코로나19로부터 지역과 주민을 지킨 주인공들의 감동사례를 공유하고 지역공동체의 회복과 연대를 위해 마련됐다.

부산의 영웅으로 선정된 정정국 씨(동구, 동구 자원봉사센터)는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월 2회 이상 반찬배달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했으며, 주 3~4회 방역활동으로 지역 코로나 예방에 힘써왔다.

이외에도 자율방역단을 조직해 매주 방역에 힘쓰고, 사비 2500만 원을 들여 저소득 자녀의 장학금과 방역물품을 전달한 송규진 씨(동구, 한국자유총연맹 부산 동구지회)와 면마스크 500장 제작과 전달은 물론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새마을부녀회원 34명을 인솔해 봉사활동을 이어온 김나미 씨(사하구, 부산시 새마을부녀회)가 부산의 영웅으로 선정됐다.

울산의 영웅으로는 드라이브 스루와 워킹 스루 선별진료소 설치에 핵심적 역할을 하고, 대규모 기업체 전수조사(2만여 건)를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에 헌신한 황향숙 씨(동구, 동구보건소)가 뽑혔다.

또 주민자율방역단으로 활동하며 다중이용시설 집중 방역과 소외계층 마스크 제작(2000장) 지원에 힘써온 이순옥 씨(북구, 염포동 여성자원봉사회), 코로나19로 어려운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매주 방역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해온 최병국 씨(울주군, 자유총연맹 울주군지회)도 울산의 영웅으로 소개됐다.

경상남도의 ‘우리동네 영웅’으로는 국내 입국한 후 자가격리 중 주말 출산이 임박한 캄보디아 이주여성의 안전한 출산을 도운 박정혜 씨(고성군, 고성군 보건소)가 선정됐다.

노준석 씨(산청군,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코로나19로 경로당과 지역복지관이 문을 닫아 끼니 해결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반찬을 배달하고 저소득층 가정 청소와 방역에 힘 쓴 공을 인정받았다.

태권도복 대신 방역복을 입고 관내 104개소 다중이용시설 방역에 나선 태권도 관장 박강덕 씨(창원시)도 경남의 영웅이 됐다.

한편, ‘우리동네 영웅’을 널리 알리기 위해 행정안전부 SNS(페이스북, 유튜브)에서 6월까지 6회에 걸쳐 퀴즈풀기, 댓글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