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디스플레이 ‘롤러블 OLED TV’, 美 SID 선정 올해의 디스플레이 영예
상태바
LG디스플레이 ‘롤러블 OLED TV’, 美 SID 선정 올해의 디스플레이 영예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차별화된 OLED 기술력을 다시 한번 국제적으로 공인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7일 온라인 개막하는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2021’ 행사에서 자사의 ‘65인치 롤러블 OLED TV’가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을 수상한다고 12일 밝혔다.

SID는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가, 연구원, 교수 등 6000여명 이상이 소속돼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다. 매년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전시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행사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의 디스플레이’상은 SID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의 상으로 전년도에 출시된 디스플레이 제품 중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이끌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65인치 롤러블 OLED TV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가 필요 없기 때문에 두께가 종이처럼 얇아 패널을 본체 속으로 둥글게 말아 넣을 수 있는 혁신적 디자인을 자랑한다.

기존의 TV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개념의 차세대 폼팩터 혁신 제품으로 디스플레이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자동차, 항공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OLED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LG디스플레이 CTO(최고기술책임자) 윤수영 전무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OLED 기술들을 지속 연구 개발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한 시장 확대와 OLED 대세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