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기 기술보호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종합 지원’ 나서
상태바
중기부, 중기 기술보호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종합 지원’ 나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 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6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분야별로 나눠져 있던 기술보호 지원사업이 중소기업의 신청에 따라 일회성이고 단편적 지원이라는 의견이 있었다.

이에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 육성프로그램’은 소·부·장 등 핵심기술 보유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술보호 전문가의 종합 진단을 거쳐 기업 중심의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시범적으로 10개 중소기업을 선정해 육성할 계획이며 체계적 지원이 완료된 후, 기술보호 역량수준이 75점 이상일 경우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 인증서 발급과 기술개발지원사업 참여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중기부 원영준 기술혁신정책관은 “기업 중심의 맞춤형 기술보호 지원을 통해 기술보호 역량수준이 높은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 지정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보호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국가경쟁력 제고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기술보호 선도 중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6월 9일까지 이메일(ultari@win-win.or.kr)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보호울타리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보호 전담기관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유선 문의(02-368-8765, 8418)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