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영림원소프트랩, 지능형 ERP 생태계 확장 맞손
상태바
SK C&C-영림원소프트랩, 지능형 ERP 생태계 확장 맞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블록체인·클라우드 기반 산업별 특화 솔루션·플랫폼 공동 개발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오른쪽)과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오른쪽)과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와 영림원소프트랩이 양사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인공지능(AI)·블록체인·클라우드에 기반한 지능형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플랫폼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은다.

SK C&C는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국내 대표적 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영림원@멀티버스 산업별 특화 디지털 솔루션·플랫폼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 C&C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 ‘멀티버스’를 활용해 영림원소프트랩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ERP 기능에 인공지능 기반 분석 기능과 비전 AI·블록체인 등을 적용함으로써 경영 지능화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지능형 디지털 ERP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은 대내외 사업 환경을 고려한 종합적 경영분석과 예측 관리는 물론 고객 사업 현장 맞춤형 수요 모델을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SK C&C는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 ‘K-시스템’에 멀티버스의 ML(머신러닝)·DL(딥러닝) 분석 기능을 결합, 고객 맞춤형 경영분석 모델과 빅데이터 분석도구를 제공한다. 아울러 블록체인을 활용한 투명한 데이터 활용 이력 파악 등 신뢰 기반 데이터 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사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 컨택센터 플랫폼’과 ‘K-시스템 AI 협업 고도화 플랫폼’ 개발에도 힘을 합친다. ERP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의 다양한 질의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상담용 AI 챗봇, 회계·재무·생산·마케팅 등 고객 주요 업무별 AI 봇 서비스도 연계 구현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솔루션의 상호 수용도가 높다는 점에서 높은 사업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별도 사업 수행 TF를 구성해 ‘영림원@멀티버스’를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패키지 솔루션으로 구현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할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의 권영범 대표는 “SK C&C의 멀티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별 특화 ERP 솔루션을 고도화함으로써 2000여 개의 기존 고객은 물론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손쉽게 ‘영림원@멀티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은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이 멀티버스를 통해 고객 밀착형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국내 리딩 디지털 ERP 솔루션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전문 솔루션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하는 산업 맞춤형 디지털 혁신 플랫폼과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