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OT 보안 관리 솔루션 ‘스파이더 OT(SPiDER OT)’ 출시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OT 보안 관리 솔루션 ‘스파이더 OT(SPiDER OT)’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5.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스마트빌딩에 최적화된 OT 보안 체계 구축

이글루시큐리티가 산업용 보안 환경에 특화된 OT(Operational Technology, 운영 기술) 보안 관리 솔루션 ‘SPiDER OT(스파이더 OT)’를 출시했다.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로 산업 전반에서 IT 네트워크와 OT의 접점이 넓어지면서, 이를 노리는 보안 위협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가용성 확보에 중점을 둔 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스파이더 OT는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IT와 OT 영역을 포괄하는 식별-탐지-분석-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IT 보안 장비와 OT 자산을 식별하고,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OT 센서 및 OT 보안 솔루션에서 수집한 이기종의 보안 이벤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정형·비정형 IT/OT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게 변환하는 데이터 정규화 기능과 단일·다기종 경보에 대한 다차원 상관 분석 기능 등이 제공된다.

또한, OT와 IT를 아우르는 위협 분석 및 가시성 확보로 OT 보안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도 가능하다. OT 자산 통신·동작에 대한 학습을 토대로 공격 유형과 위험도를 반영한 실시간 경보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사용자 정의 IT·IoT(사물인터넷)·OT 통합 대시보드를 활용해 신속히 침해 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

‘이글루 CTI(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연계하면 조직과 연관성이 높거나 주로 발생하는 위협 유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탐지에 적용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산성 향상과 질병에 대한 안전망 확보 차원에서 IT와 OT 영역이 밀접히 연결된 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스마트빌딩 구축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파이더 OT를 도입하면 IT 환경과 OT 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스파이더 OT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주요 물리보안, IT 서비스 회사와 OT 보안 전문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OT 환경에 대한 진단·평가부터 OT 보안 솔루션 구축과 OT 보안관제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융합 O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