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소협력사 'ESG 경영' 확산 잰걸음
상태바
한화솔루션, 중소협력사 'ESG 경영' 확산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협력사 24개사 ESG 경영 평가·교육·컨설팅 지원

한화솔루션이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선다.

한화솔루션은 전문 기업평가기관와 손잡고 중소 협력사에게 ESG 경영의 평가모델과 비용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하고 대중소 기업 상생문화도 구축하겠다는 일거양득의 취지다. 

이를 위해 한화솔루션은 최근 기업경영 평가기관 이크레더블과 중소업체들의 ESG 평가업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크레더블은 한화솔루션의 중소 협력사 24곳에 자체 개발한 ESG 평가 모형을 적용해 탄소배출량, 안전보건, 회계투명성 등의 항목을 점검한다. 또한 결과에 따라 한화솔루션과 함께 해당기업에 대한 ESG 교육과 컨설팅도 지원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협력업체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크레더블이 최대한 데이터를 직접 수집하고, 현장 실사까지 거쳐 중소업체들을 위한 ESG 경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중소업체 130여 곳의 신용평가 지원을 비롯해 에너지·탄소배출저감 컨설팅 지원 등 협력업체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안무용 지원부문장은 “중소 협력업체들의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면서 본사의 상생활동도 강화해 ESG 경영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