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행안부 “백신접종 예약정보, 국민비서로 편리하게 안내 받으세요”
상태바
행안부 “백신접종 예약정보, 국민비서로 편리하게 안내 받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민비서알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29일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개통한 후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와 건강‧교통‧교육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개인이 선택한 방법(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5월 현재까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 신청자 수가 14만여 명에 이른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백신접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고려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예방접종도 예약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메뉴를 별도로 배치했다.

‘바로가기’를 선택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접종을 예약하면서 국민비서 백신접종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 1‧2차 접종에 대한 1일 전 사전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방안을 민간 앱(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앞으로는 정부24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간 전자서명인 일명 ‘간편인증’을 통한 로그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