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 최신 기능, 기존 노트북에서도 즐긴다!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 최신 기능, 기존 노트북에서도 즐긴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북’에 블루투스 간편 연결, 퀵 쉐어, 스마트싱스 등 순차 제공
고객들이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최신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혁신적 연결성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고객들이 삼성전자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최신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혁신적 연결성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DNA와 PC의 강력한 성능을 융합해 탄생한 삼성전자의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최신 기능을 기존 ‘갤럭시 북’ 고객들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3일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혁신적 신규 기능을 기존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케이스만 열면 자동으로 노트북과 연결되는 ‘블루투스 간편 연결’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 여러 파일을 갤럭시 기기간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퀵 쉐어’, △노트북으로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기능을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통해 연내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퀵 서치’, ‘스크린 레코더’ 등 기존 앱의 신규 기능은 앱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사용이 가능하다.

대상 모델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갤럭시 북 플렉스2 5G’·‘갤럭시 북 플렉스2’, ‘갤럭시 북 이온2’다.

삼성전자는 하드웨어 사양과 최적의 사용 경험을 고려해 업데이트 지원 모델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다만 모델별 사양에 따라 지원되는 기능은 다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와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의 매끄러운 연동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도 삼성 디지털프라자 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운영한다.

 체험존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스터디,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리빙 등 생활 속 모먼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와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기기의 연동성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주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운영되며, 오는 9일까지 전국 60여개 지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과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갤럭시 북 프로’ 2종으로 출시된다.

인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갤럭시 기기를 유기적으로 연동해 여러 작업들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획기적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간편 연결’·‘퀵 쉐어’·‘스마트싱스’를 비롯해 기존 노트북에 저장된 파일이나 노트북 설정을 새로운 노트북으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 등을 노트북 처음으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전화나 문자 확인은 물론 최대 5개의 스마트폰 앱을 노트북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휴대폰’ △최신 갤럭시 태블릿에 노트북 화면을 복제 혹은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키워드만으로 노트북의 모든 문서와 파일, 이미지 내 키워드까지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퀵 서치’ △음성 녹음과 스크린 녹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스크린 레코더’ △간편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삼성 스튜디오 플러스’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갤러리’·삼성 노트·펜업(PENUP) 앱도 노트북에서 동일한 사용자경험으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10일까지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