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 경성대에 40G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주니퍼네트웍스, 경성대에 40G 네트워크 구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4.3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주니퍼네트웍스는 경성대학교에 네트워크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해 캠퍼스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프로젝트로 경성대학교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고품질의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네트워크 에러 예방과 복구 시 보다 효율적인 대응 체계 구축이 가능해졌다.

경성대학교는 팬데믹 상황에서 더욱 중요해진 네트워크 기반의 초고속/대용량 학습 환경 구현과 무결성을 통한 업무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춰 이번 프로젝트를 설계했다.

이에 학생들과 임직원들의 네트워크 사용 시 불편 최소화를 위해 40G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전산실 메인 백본과 각 단과대학교 건물의 네트워크를 40G로 구성(이중화)해 실질적으로 80G까지 구현할 수 있는 속도 업그레이드에 집중한 것이다.

또한,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 AI 기반의 관리 솔루션을 신규 구축했다. 기존에 구축된 다수의 네트워크/보안 장비들을 헬스봇으로 통합 관리 하면서 AI 기반의 관리 포인트 구현에 집중했다. 네트워크 관리자는 대역폭 임계치 근접 등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사고 발생 전에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경성대학교는 향후 추진 예정인 프로젝트로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과 인공지능(AI) 중심의 시스템 도입도 검토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