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 美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등극
상태바
라임, 美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등극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럽터’ 기업 20곳 중 하나로 선정

글로벌 공유 모빌리티 기업 라임이 27일(현지시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1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라임은 테슬라, 화웨이, 에어비앤비, 로빈후드, 디디추싱 등의 기업과 함께 보편적인 상식을 뛰어넘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디스럽터(Disruptors) 기업 20곳 중 하나로 포함됐다.

타임지는 라임에 대해 "전염병 관련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분기 흑자를 발표하고 수십 개의 새로운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2021년 라임은 약 5000만 달러를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전 세계 50개 도시에서 규모를 두 배로 늘리는 데 투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타임지는 100대 기업 선정을 위해 미디어 네트워크와 업계 전문가로부터 헬스케어, 엔터테인먼트, 교통, 기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에 걸쳐 지명을 요청했으며 추천받은 회사들의 영향력, 혁신성, 리더십, 포부, 성공을 포함한 주요 요소에 대해 각각 평가했다. 

라임의 CEO 웨인 팅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교통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혁신하는 것이 라임의 미션”이라며, “이번 결과는 그런 사명에 대한 증거이자 우리의 미션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전 세계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라임의 팀원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임은 국내에서 공유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한국형 ‘RE-100’인 한국전력의 녹색프리미엄 제도에 동참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 도심 구축은 물론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많은 수도권 주요 시간대의 요금 인하를 통해 더 편리하고 부담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