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행안부 장관,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전해철 행안부 장관,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전해철 장관이 27일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로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게시물을 SNS에 올리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 이미지 [사진=행안부]
참여 이미지 [사진=행안부]

한정애 환경부 장관의 지목을 받은 전해철 장관은 ‘디지털·모바일 행정으로 생활 편의는 높이고, 자원낭비는 줄이고’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에서 전 장관은 “행정안전부는 행정기관이 발급하는 각종 서류를 디지털․모바일화하여 국민들의 생활편의는 높이고 종이서류 발급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낭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1월부터 시범운영중인 모바일 공무원증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민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도입하여 플라스틱 신분증 사용은 줄이고 신분증 사용의 안전성, 편리성은 더욱 높여 친환경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장관은 고고 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자치분권 2.0을 함께 추진하고 있는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송하진 회장(전북도지사)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김한종 회장(전남도의회 의장)을 지목하며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해당 챌린지 영상은 행정안전부 및 전해철 장관 SNS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