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청년 모여요”…행안부·부산시, 부산청년센터 조성
상태바
“부산청년 모여요”…행안부·부산시, 부산청년센터 조성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원도심 유휴공간들이 청년들을 새로 받아들이면서 지역 활력을 창출하는 공간으로 다시 태어난다.  

행정안전부는 부산광역시와 부산 자갈치시장에 청년활동의 거점공간인 ‘부산청년센터‘를 조성하고 27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행정안전부 청년활력 및 자립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5억 원으로 조성된 부산청년센터는 넓게 탁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아카이빙라운지, 공유주방, 공유오피스, 세미나실(60명 규모), 모임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 책임을 맡고 청년연구자 프로젝트와 정책실험실 등을 운영하며 지역자원과 청년을 잇는 ’사람이음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오는 5월 3일부터는 2주간 ‘부산청년센터 웰컴주간’을 통해 지역청년들과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할 계획이다.

개관식에는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국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신상해 부산시의장 등과 함께 지역 청년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공간투어와 함께 ’공감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학홍 행안부 지역혁신정책국장은 개관식 행사에 이어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 지역으로 인구소멸 위험에 처한 동구 초량동의 ‘이바구마을’을 방문해 지역에 남아 청년마을을 만들어 가는 청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