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출원 시 유전자 정보 제출 방법 바꾼다
상태바
특허청, 출원 시 유전자 정보 제출 방법 바꾼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27일 대한변리사회 세미나실에서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대한변리사회와 공동으로 유전자 서열목록의 기재 방법에 대한 국제표준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생명공학 관련 국내 출원 및 국제특허(PCT)신청하려는 출원인을 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또 현장에선 질의응답을 통해 출원인들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참여한 출원인들과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생명공학 분야는 유전자 관련 국내외 특허를 받기 위해서 국제표준에 따른 서열목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 내년 초부터 새로운 서열목록 국제표준이 시행된다. 

특허청은 서열목록에 대한 새로운 국제표준이 원활히 시행되도록, WIPO와 서열목록 작성시스템 개선, 관련 법령 개정, 공동 설명회 개최 등 여러 방면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특허청 김지수 특허심사기획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생명공학 관련 특허를 받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서열목록 국제표준에 대해 WIPO에서 근무 중인 한국인 전문가들이 직접 국내 출원인을 위하여 설명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특허청은 우리나라의 생명공학 특허출원이 국내외에서 차질 없이 특허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WIPO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