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IBK투자증권에 핀테크 기반 통합인증솔루션 공급
상태바
아톤, IBK투자증권에 핀테크 기반 통합인증솔루션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설 인증·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계약 수주

핀테크 보안 전문기업 아톤이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금융권의 사설 인증 수요 확대에 힘입어 통합 인증 솔루션 공급계약 수주에 연달아 성공하며 국내 인증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톤은 27일 IBK투자증권과 사설 인증 및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한화투자증권에 이어 단 5일 만에 또 다른 유수 금융·증권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것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아톤은 IBK투자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 ‘IBK FARM’ 앱을 비롯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웹트레이딩시스템(WTS)에 사설 인증과 모바일 OTP 서비스를 적용한다.

이에 따라 향후 IBK투자증권고객은 생체 인증, 간편 PIN 번호 입력 만으로 부인 방지 검증을 위한 전자 서명, 빠른 주식 매매를 위한 축약 서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보안카드, OTP 토큰 등 별도의 실물 보안매체를 통한 추가 인증 없이도 OTP를 자동 생성·검증하는 아톤의 모바일 OTP 솔루션 탑재로 더욱 간단해진 인증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된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최근 금융권의 연이은 계약 수주는 사설 인증 시장 개화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기술 개발에 투자한 결과물”이라며 “국내 최다 금융권 통합 인증 솔루션 공급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지배력을 한층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