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일전’…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 ‘한·일 아카데믹 데이’ 개최
상태바
‘IT 한일전’…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 ‘한·일 아카데믹 데이’ 개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IoT·머신러닝 등 최신 연구 성과 총 35건 소개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가 글로벌 산학연 프로그램을 올해 처음으로 한국과 일본의 교류 행사로 동시 개최했다. 그동안 국내 석사·박사급 우수 IT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국와 일본 각각 따로 진행됐던 행사가 올해부터 ‘한·일 아카데믹 데이’로 학술 교류의 폭을 넓혀 진행됐다.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가 지난 7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사옥에서 한국과 일본 석학들의 혁신 기술 교류 행사인 ‘한·일 아카데믹 데이 2015’를 개최하고 연구 현황과 연구 실적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는 컴퓨터공학을 포함 다양한 융·복합 분야에 대해 기초 및 응용 연구를 진행하는 연구기관으로 ‘인간 중심의 이공계 인재 육성’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세계 여러 학술 기관 및 연구소들과 활발하게 협력해오고 있다. 

특히 2005년부터 산학연 프로그램을 진행해온 마이크로소프트연구소는 올해로 아카데믹 콜라보레이션 10주년을 맞았다. 이날 행사에서 이미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가 10년 동안의 연구협력과 인재육성, 학술교류 성과에 대해 소개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각국 분야별 가장 혁신적인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석학들이 대거 참석해 빅데이터, IoT, 머신러닝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의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에 적용한 연구 성과가 발표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