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제안이 정책으로’…행안부,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전 실시
상태바
‘국민 제안이 정책으로’…행안부,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전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지역사회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개선’을 주제로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단위 공공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행안부]
공모전 포스터 [사진=행안부]

접수기간은 내달 21일까지며 광화문1번가 또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누리집에 접속해 공모전 안내를 확인한 후 제안서를 이메일(research2021@krila.re.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과제 중 10개 과제를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에 선정하고, 선정된 과제 제안자에게는 연구비 2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우수과제로 선정된 과제 제안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 및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 상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과제 제안서의 중복성 검토를 진행하고, 건전한 공모 운영에 반하는 경우 우수과제 발표 이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시상금을 회수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과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간 협업을 통해 공동세미나, 책자 발간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