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킥보드도 환승할인 된다!...씽씽, 서울 대중교통 환승 리워드 적용
상태바
공유킥보드도 환승할인 된다!...씽씽, 서울 대중교통 환승 리워드 적용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4.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고' 이용자 대상...버스·지하철-씽씽-따릉이 상호간 환승요금 혜택

공유킥보드도 버스나 지하철처럼 환승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공유킥보드 업체 씽씽은 26일 '티머니고'를 통해 대중교통 환승 리워드 프로그램에 정식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서울에서 통합 이동서비스 플랫폼 '티머니고'를 활용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뒤 전동 공유킥보드 '씽씽' 또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로 환승하면 대여비 일부를 돌려 받게 된다. 티머니가 씽씽, 따릉이 사용자에게 환승 혜택을 적용·지원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30분 내 대중교통(버스·지하철)과 씽씽, 따릉이 간의 환승이 이뤄질 경우 씽씽 200원, 따릉이 100원의 환승 요금 혜텍이 상시 적용된다.

일례로 집 앞에서 버스를 타고, 지하철로 환승한 뒤 씽씽을 이용해 회사에 도착했다면 환승 리워드 200원 혜태을 받을 수 있다. 환승 순서는 무관하지만 하루 1건만 적용된다.

다만 오는 7월까지는 특별행사 기간으로 씽씽 1000원이 리워드된다.

이인표 씽씽 전략팀장은 "이번 대중교통 환승 리워드로 라스트 마일 모빌리티를 활용한 스마트한 이동활이 자리 잡힐 것"이라며 "씽씽 앱을 통한 환승 혜택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팀장은 이어 "최근 안전, 주차 등 공유킥보드로 야기된 사회 문제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면서 "해결 방안의 기만한 모색과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씽씽은 공유킥보드 서비스 중 유일하게 티머니가 운영하는 티머니고에 탑재돼 있어 티머니고를 통해 씽씽 전동킥보드의 위치 조회 및 대여·반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