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노외주차장 자동화주차시스템 도입
상태바
성남도시개발공사, 노외주차장 자동화주차시스템 도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0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오는 2017년까지 노외주차장 통합주차관제센터 상황실과 차량번호인식기 등 34억원 예산 규모의 최첨단 시스템 구축 및 시설개선공사(46개소의 주차장)를 점차적으로 추진한다.

공사는 우선 올해 판교공영주차장내에 통합주차관제센터 상황실 설치 및 성남동대형주차장 등 7개소 주차장에 대한 자동화주차관제시스템과 차량파손판별 CCTV 설치를 마무리해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또 주차장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제센터를 통해 주차장의 실시간 상황을 파악 할 수 있는 모니터링 및 원격통제시스템 구축을 점차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 공사는 자동화주차관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연간 85만장의 주차권과 4000여개의 리모컨건전지 등의 사용을 억제해 연간 5000만원의 소모품 비용을 절감하고 녹색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공사는 자동화주차관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연간 85만장의 주차권과 4000여개의 리모컨건전지 등의 사용을 억제해 연간 5000만원의 소모품 비용을 절감하고 녹색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공사 유동규 사장직무대행은 “시민편의개선과 안전관리체계 구축, 시스템 관리를 통한 공사의 경영개선에도 크게 기여해 사업이 완료되는 2017년에는 연간 30억원의 예산절감과 시민서비스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주차관제 통합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