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문성혁 장관, 어촌뉴딜 사업 현황 및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상태바
해수부 문성혁 장관, 어촌뉴딜 사업 현황 및 코로나19 방역상황 점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2 14:4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문성혁 장관이 22일 전남지역 목포 연안여객터미널의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정책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신안군에 위치한 만재도와 가거도를 차례로 방문한다고 밝혔다. 

먼저 문 장관은 목포 연안여객터미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한다.  

문 장관은 “봄 나들이철을 맞아 늘어나는 관광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객선 및 터미널 이용을 위해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문 장관은 만재도 어촌뉴딜사업 준공식에 참석한다. 준공식 참석 전 문 장관은 만재도로 이동하는 연안여객선 내에서 어촌뉴딜사업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어촌뉴딜 선상포럼’에 참석하고 이후 선교를 방문해 여객선장과 선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준공식에 참석해 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주민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문 장관은 “어촌뉴딜사업이 접안시설 등 물리적 인프라 개선에 그치지 않고 , 어촌에 사람이 모이게 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이 되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나가겠다”며 “어촌뉴딜사업 이후에도 어촌의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 도시 못지않은 주거환경과 생활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은 어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 장관은 가거도항을 방문하여 지난해 제 8호 태풍 ‘바비’ 와 제 9호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방파제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한다. 

가거도는 지난해 대형 태풍으로 인해 시공 중이던 방파제 케이슨(초대형 블록) 일부가 침하·파손되고 여객선 접안시설 일부가 매몰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문 장관은 피해 복구 현장을 둘러본 뒤 현장관계자 및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3 개월 정도 후면 본격적인 태풍 시즌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대한 속도감 있게 무엇보다 튼튼하게 공사를 진행해 지난해와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태이 2021-04-23 09:33:15
이 시국에 열심히 자신의 할일을 꿋꿋히 하시는 분들...존경합니다! 언제나 조심하시고 응원을 보냅니다~!

설혜원 2021-04-23 09:22:29
바이러스,자연 재해로 인해 입은 피해들을 정부에 힘으로 도와준다니 감사합니다!
피해를 더 입지 않기 위해서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