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2021 TechUP 데모데이 개최…R&D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상태바
TIPA, 2021 TechUP 데모데이 개최…R&D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2021 1차 TechUP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TechUP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들이 R&D를 통해 개발한 우수한 혁신 신기술 및 제품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투자유치 육성·지원 과정으로 지난 2018년도부터 운영 중에 있다.

TIPA는 TechUP 육성기업에게 보다 많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VC 대상 투자설명회인 ‘테크업라운드’와 해외투자자를 대상 ‘글로벌 투자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TIPA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23개 기업이 145.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R&D 수행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2021 1차 TechUP 데모데이는 ICT 분야와 바이오헬스케어,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투자유망기업 20개사와 15인 내외의 관련 분야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모두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함께 화상채팅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됐다.

참여기업은 ▲에바(차세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솔루션) ▲두두아이티(비대면 ICT 실습지원 서비스 플랫폼) ▲강한손(시각·척수장애인이 스마트기기를 쉽게 활용 가능한 웨어러블 음성인식 디바이스) ▲리모(영상 인공지능 및 시뮬레이션 활용 개인 건강관리 솔루션) 등이며 산업분야에 따라 ICT관과 헬스케어 및 소부장관으로 구분해 동시에 실시했다.

2021 TechUP 데모데이에 참가하는 투자유망기업은 VC 대상 IR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투자기관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이재홍 TIPA 원장은 “R&D 수행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의 혁신적 기술과 제품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